미리 컴파일된 헤더 만들기/사용하기

카테고리 없음 2015. 1. 26. 17:19

미리 컴파일된 헤더라는 것은 자주 변경되지 않는 헤더파일들을 미리 컴파일하여 코드가 수정될 때마다 이러한 헤더파일들이 재컴파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. (컴파일 속도를 빠르게..)

이것의 설정은 프로젝트 설정의 C++ 에서 미리컴파일된 헤더 탭에서 설정이 가능하며, 이 때 먼저 "만들기" 옵션을 통해 미리컴파일을 해야한다. 결과물로서는 pch파일이 생성되며, 이것은 다음부터 다시 똑같은 설정 탭에서 "사용" 으로 바꿈으로써 사용 가능해진다.

자세한 설명은 아래 참조를 확인하면 더욱 좋다.

※ 그리고, 개발을 하면서 느낀 것인데 debug에서 이미 같은 이름으로 pch파일을 만들었다면 release에서는 컴파일 에러가 발생한다. 따라서 위 설정탭에서 출력파일의 이름 뒤에 debug용을 구분할 수 있도록 d를 붙여주도록 하자. (이미 컴파일 에러가 발생했다면, pch파일을 지우고 다시 빌드하면 빌드가 될 것이다. )

* 참조 : 

[1] http://www.gamedevforever.com/134

[2] http://pros2.tistory.com/81

[3] http://minjang.egloos.com/1956289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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